공지사항
- 등록일
- 2022-01-19
- 작성자
- 고고미술사학과
- 조회수
- 135
일반대학원 2022-1학기 종합시험
일반대학원 2022학년도 1학기 종합시험 신청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, 대상자는 기간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1. 신청개요
가. 신청자격
구분 | 대상학과 | 학위과정구분 | 등록학기수 | 취득학점 | 평균평점 |
종합시험 | 전체 학과 | 석사 | 3학기 이상 정규 등록(예정) | 18학점 이상 | 3.0 이상 |
박사 | 4학기 이상 정규 등록(예정) | 27학점 이상 | 3.0 이상 | ||
석․박사통합 | 5학기 이상 정규 등록(예정) ※ 3학기 입학자는 3학기 이상 | 해당 없음 | 3.0 이상 | ||
※ 휴학생은 종합신청 신청 불가. 단, 복학 신청 후 종합시험 신청 가능
※ 수료생은 종합시험 신청 가능. 단, 2022-1학기 연구학기 휴학 또는 연구학기 미등록 시에는 신청 및 합격이 취소되니, 연구복학 신청 및 연구학기 등록 기간에 필히 연구복학 신청 및 연구등록 요망
나. 신청기간 : 2022. 2. 3(목) ~ 9(수), 10:00 ~ 23:59
다. 신청경로
1) 종합시험 : (uDRIMS) 대학원학사→졸업→종합시험관리→종합시험신청
라. 신청과목
구분 | 학위과정구분 | 신청과목 | 합격과목 수 | 합격기준 |
종합시험 | 석사 | 기초공통(1과목), 전공(1과목) | 전체 2과목 합격 필요 | 각 과목당 70점 이상 |
박사 | 기초공통(1과목), 전공(2과목) | 전체 3과목 합격 필요 | ||
석․박사통합 | ||||
※ 과목별 신청 가능하며, 개별 교과목 합격 인정 | ||||
마. 응시료 : 무료
시험구분 | 시험기간 | 시험일시/장소 | 비고 |
종합시험 | 2022. 2. 21(월) ~ 3. 5(일) | 학과에서 추후 별도안내 | |
제2외국어시험 |
2. 시행개요
※ 학과별로 시험은 자체적으로 진행하며, 추후 학과에서 정확한 시험일시 및 장소에 대한 별도안내
3. 종합시험 대체합격 제도
가. 국내·외 저명학술지 논문 게재
1) 적용학과 : 일반대학원 전체 학과
2) 신청자격 : 국내·외 저명학술지에 주저자(제1저자)로 논문을 게재한 이력이 있는 자
※ 단, 휴학, 연구휴학, 연구학기 미등록자는 신청이 불가하니 복학 신청 또는 연구학기 등록 후 신청 가능)
※ 주저자(제1저자)가 아닌 공동저자인 경우에는 신청 불가
3) 신청기간 : 2022. 2. 3(목) ~ 9(수), 10:00 ~ 17:00
학위과정구분 | 대체기준 | ||||||
석사학위과정 |
| ||||||
박사학위과정 |
|
4) 대체합격 기준
※ 등재후보지 게재 논문은 인정 불가
※ 본교 일반대학원에 입학일자 이후에 게재한 학술지에 한해 인정
※ 학술지 역할이 주저자(제1저자)인 경우에만 인정되며, 공동저자인 경우에는 인정 불가
5) 신청서류
- 학술지 게재 논문(사본) 1부.
- 종합시험 대체합격(학술지 게재 신청) 신청서 1부.
※ 신청서 작성경로 : uDRIMS→대학원학사→졸업→졸업논문관리→연구실적등록→연구업적정보 작성→ 종합시험대체신청서 클릭
종합시험 대체합격(학술지 게재 신청) 신청 작성 요령 |
① uDRIMS 로그인 ② 「대학원학사-졸업-졸업논문관리-연구실적등록」 메뉴로 이동 ③ ‘평가년도’ 설정 : 평가년도는 해당 논문이 게재된 실제 연도를 설정하여야 함 ④ <조회> 버튼 클릭, <추가> 버튼 클릭하여 논문 정보 입력창 활성화 ⑤ 논문 정보 입력 - 평가항목분류 입력(논문, 국제/국내저명학술지 등) - 논문제목, 게재일자, 게재학술지 정보 입력 - 논문 작성 역할 입력(주저자, 제1저자, 공동저자 등) - 교신저자 입력(교신저자가 본교 교원일 경우에 한함) ⑥ <종합시험 대체합격 신청서 출력> 버튼 클릭하여 출력물 미리 보기 ⑦ 인쇄 후 신청인 날인 ⑧ 신청서와 해당 논문 사본 1부 제출(제출처 : 교무팀(100주년 기념관 2층) ※ 논문 게재 장려금 신청 시 기 입력한 자료가 있을 경우, 재입력할 필요 없이 <종합시험 대체합격 신청서>만 출력하여 제출(논문 게재 장려금 신청은 교무팀[100주년 기념관 2층]에서 신청 및 접수 처리) |
6) 신청방법 : 신청서류 일체 접수처 내방 제출
7) 접수처 : 교무팀[100주년 기념관 2층, ☎054-770-2038]
4. 합격자 발표 : 2022. 3. 25(금) 예정
※ 합격자 발표일자에 uDRIMS 합격자 이관 처리 예정
5. 답안지 작성요령
- 답안지는 반드시 흑색 필기구로만 작성하여야 하며(연필 또는 샤프 사용 불가), 부정행위 적발 시 모든 교과목이 0점 처리됨에 유의
- 답안지가 두 장 이상일 경우 답안지 하단에 일련번호를 매겨야 함을 숙지(답안지가 3장일 경우 : 첫 장부터 “3-1, 3-2, 3-3”으로 기재)
- 문제지는 답안지 제출 시 본인의 성명 및 수험번호 기재 후 제출
2022. 1. .
교 무 처 장